텍사스 (Texas) 방문도시
포트 워스(Fort worth): 2022년 미국 인구 조사에 따르면 포트워스의 인구는 96만명이다.
미국 전쟁부는 1849년 멕시코-미국 전쟁이 끝난 후 미국 국경을 보호하기 위한 10개의 요새 체계 중 최북단에 포트워스를 설립하였다. 포트워스 시는 계속해서 "서부가 시작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1876년에 텍사스와 태평양 철도가 마침내 포트워스까지 완공되어 붐을 일으키고 포트워스 스톡야드를 가축 도매 무역을 위한 최고의 중심지로 탈바꿈시켰고 곳이어 "초원의 여왕 도시"라고 불리는 도시로 성장하였다. Fort Worth는 가축 선적을 위한 최단 선로이자 환승 지점이 되었다.
달라스(Dallas): 2020년 인구 조사에 따르면 인구는 130만명이다. 달러스와 인근 포트워스 도시는 처음에 이 지역을 통과하는 주요 철도 노선 건설로 인해 개발되어 북부 및 동부 텍사스의 목화, 소, 나중에는 석유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지역에는 역사적으로 총 6개의 깃발 프랑스, 스페인, 멕시코의 깃발, 텍사스 공화국의 깃발, 남부 연합 깃발, 아메리카 합중국의 깃발이 걸렸었다.
오스틴(Austin): 오스틴은 미국 텍사스주의 수도이며 현재 오스틴의 추정 인구는 97만명으로 문화 및 행정 중심지이다. 19세기 후반부터 오스틴은 해가 진 직후 언덕을 가로지르는 형형색색의 빛 때문에 "보라색 왕관의 도시"로도 알려졌다.
1835~1836년에 텍사스인들은 멕시코와 싸워 독립을 쟁취하였다. 그리고 텍사스는 자체 대통령, 의회 및 통화 시스템을 갖춘 독립 국가가 되었다.
1839년 텍사스의회는 공화국의 새로운 수도를 현재 위치로 선택하여 "워털루"라는 이름으로 통합하었다. 그 후 "텍사스의 아버지"이자 공화국의 초대 국무장관인 스티븐 F. 오스틴을 기리기 위해 이름을 오스틴으로 변경하었다.
샌 안토니오(San Antonio): 텍사스에서 2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고 2020년에 145만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북미에서 12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다. 1718년 스페인 식민기지로 세워진 이후 1821년부터 1836년까지 멕시코 공화국의 일부였다.
샌 안토니오는 1691년 스페인 탐험대 사제인 파도바의 성 안토니오를 위해 이름을 지었으며 이 도시에는 The Alamo와 San Antonio Missions National Historical Park를 포함하여 5개의 18세기 스페인 선교부가 있다. 이 도시에는 연간 약 3,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휴스톤(Huston): 휴스턴 시는 멕시코로부터 텍사스를 독립시킨 전 텍사스 공화국 대통령 샘 휴스턴 장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인구 230만명인 휴스톤은 텍사스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미국에서 4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다.
경제는 포춘 500에 오른 25개 기업이 세계 에너지의 수도인 휴스턴에 뿌리를 두고 있다. NASA 본사(인류 최초로 달 착륙을 이룩한 기관)가 추진하는 우주항공 연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텍사스 메디컬 센터(Texas Medical Center)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센터로서 최고 권위의 연구소이다.
중요 방문 예정지
Fort Worth Stockyards National Historic Site(소경매시장): 1860년대부터 서부 최대의 소경매장으로 한해 수백만마리의 소들을 유통시키며 Cow Town으로 알려졌다. 철도의 시대가 열리며 더욱 번창하여 “서부의 월스트릿”으로 불리웠다. 그러나 도로망의 발전으로 트럭을 이용한 운송은 철도의 이용을 능가하며 이 지역도 쇠퇴기에 들어 2차세계대전 이후 대부분이 철수하였다. 지금 이곳은 역사보존지역으로 지정되 Stockyards박물관과 실내 로데오 경기, 소몰이 행사등으로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텍사스 명소가 되었다. (실내 로데오 경기 입장료있음)
존 F. 케네디 메모리얼 플라자: 기념 광장은 1970년 6월 24일에 헌정되었다. 그 이후로 이곳은 달라스 시의 경관과 문화 유산으로 방문객들에게는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다. 미국의 건축가 필립 존슨의 디자인은 케네디 대통령의 자유를 상징하는 기념비 또는 "열린 무덤"이다. 높이 9m, 너비 15x15m의 정사각형 지붕 없는 기념물은 북쪽과 남쪽을 향한 좁은 구멍이 있는 블록 중앙에 있다. 벽은 72개의 흰색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지상에서 0.75m 높이에 지지대가 보이지 않고 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케네디를 살해한 Lee Oswald는 Shannon rose Hill에 묻혀있다.
The 6th floor Museum : Dealey Plaza의 Sixth Floor Museum은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 현장과 유산을 연대순으로 보존하는 곳이다.
유서 깊은 Texas School Book Depository 건물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1960년대 초의 사회적, 정치적 풍경을 보여주고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과 그 여파를 연대순으로 기록하며 그가 미국과 세계에 미친 영향을 보여주고 그때와 현재의 미국을 비교할 수 있다.(입장료 있음)
오스틴 주청사: 붉은 텍사스 화강암 구조물은 미국에서 가장 큰 국회의사당 건물로, 미국 국회의사당 건물보다 14피트 더 높다. 거대한 황동 문 경첩부터 정교한 난간까지 우아하고 화려한 장식들은 주의깊게 볼만하다. 주변 국회의사당 부지는 약 9만 평방미터 면적으로 22개의 기념물, 유서 깊은 건물과 나무, 아름답게 조경된 잔디밭에서 텍사스의 역사를 배우기에 좋은 장소이다.
알라모: Alamo는 원래 스페인 교회였으나 스페인 군인을 위한 요새로 바뀌었다. 요새는 약4000평 있었고 벽과 지붕을 따라 대포가 있는 여러 건물이 있었다. 텍사스 독립을 위한 투쟁 동안 알라모는 멕시코 군대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James Bowie, William Travis, Davy Crocket을 포함한 200명의 텍사스 지원군이 요새를 점령하고 샌안토니오를 장악했습니다. 그러나 수천 명의 산타 안나가 이끄는 멕시코 군대가 요새를 탈환하기 위해 요새를 포위하였다. 텍사스 민병대원들은 멕시코 군대가 그들을 점령하기 전에 13일 동안 버텼었다. 요새의 모든 군인이 죽었고 유일한 생존자는 여성, 어린이, 하인, 노예였습니다. 알라모는 억압에 대한 저항과 자유를 위한 텍사스의 투쟁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알라모는 스페인어로 뜻은 포플러나무
휴스톤 우주센타: 1961년에 유인 우주선 센터(MSC)로 설립된 이곳은그후 린든 B. 존슨 우주 센터(JSC)로 고인이 된 대통령의 이름으로 변경 되었으며 지금도 유인 우주 비행의 설계,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한다. 1969년 7월 20일 닐 암스트롱이 달 표면에서 "휴스턴, 독수리가 착륙했습니다." 라고 했던 본부이다.
이 센터는 1992년에 문을 열었으며 박물관의 넓은 지역을 방문객들은 센타에서 제공하는 shuttle를 타고 Mercury 9, Gemini 5 및 Apollo 17 우주 캡슐을 포함하여 400개 이상의 우주 유물을 돌아볼수있다.(입장료 있음)
Spindletop (텍사스 최초 유정 역사지역) Spindletop은 미국 텍사스주 보몬트(Beaumont) 남부에 위치한 유전이다.
1901년 1월 10일 Spindletop의 유정에서 석유가 발견되었다. 이 후 시작된 광란의 석유 탐사와 그것이 주에서 창출한 경제 발전은 텍사스 석유 붐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Spindletop의 유정 발견은 미국을 석유 시대로 이끌었고 곧 세계 최고의 석유 생산국이 될 수 있었다.